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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스트/꿀팁투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광고 관리하기(광고하고 다음 점검하는 방법)

by MAKOTOE 2024. 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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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키워드 목록을 체크하기

 

키워드 설정은 업종 매장 주소와 매장정보, 그리고 메뉴정보등을 통해 자동설정됩니다.

 

압구정 까페인 경우, 강남 디저트 맛집, 압구정까페, 압구정로데오까페등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이외에도 이런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설정해서 확장키워드에 노출되게 합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한달 또는 특정기간 동안 진행된 광고에서 어떤 키워드로 검색이 되어 노출되었을까?에 대해서 파악해야합니다. 

 

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광고캠페인 안에 있는 광고 그룹에서 확인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여기로 제외키워드를 클릭합니다.

2) 제외키워드 추가 클릭

3) 그리고 기간을 설정합니다.

4) 기간을 설정하면 다음과 같이 기간내에 노출된 키워드부터, 노출수, 클릭수 그리고 비용까지 나오게됩니다. 바로 이 키워드에 현재 광고가 노출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자료이며,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엑셀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 여기서 꼭 해야하는 것은 바로 키워드 제외입니다. 키워드 중에 업체와 관련이 없거나 필요없는 경우, 왼쪽에 있는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제외키워드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키워드 설정 점검을 통해 광고 수정하기

키워드 설정을 점검하는 것으로 마치는 것이 아니라 수정하고 그리고 세부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저번 글에서 이야기드렸듯이 노출량과 클릭률 모두 높으면 좋은 지표로 생각될 수 있으나 클릭률에 비해 노출량이 적다면 이는 노출이 적게 되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광고그룹을 따로 분할하여, 관련 키워드에 있어서 더 높은 입찰가를 설정하여 클릭률 또한 세부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2 타겟팅 설정 체크하기

 

다음은 타겟팅 설정을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결국 광고가 무분별하게 제공되고 있더라도 특정 지역 또는 연령 또는 성별에서 많이 보게됩니다.

 

이를 활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그림처럼 먼저 지역과 연령의 탭을 추가해줍니다.

2) 지역타겟팅은 기본세팅에 따라서 모든지역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를 특정 지역으로 변경하여 세팅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지역 설정을 바꾸면서 세부적인 키워드를 다르게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그러나 사실 가장 추천하는 지역타겟팅은 모든 지역 노출입니다. 왜냐하면 전국 어디서든 업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정말 특정지역에서만 오프라인으로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면 결국 타겟은 전국에 있는 고객이기때문입니다. 


 

3 성별 설정 점검하기

 

남성과 여성의 지표를 따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특정 성별에 집중적으로 타겟팅을 하기위해서 가장 왼쪽에서 광고 노출을 노출제외로 바꿀수도 있으며, 입찰 가중치를 바꿔 노출되는 빈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성별에 있어 노출이 압도적인 차이가 난다면, 입찰가중치를 바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요일/시간대 설정 점검하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플레이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언제 내 스마트플레이스에 방문을 많이 하는 가를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같은 경우 야간과 낮보다는 방문할 수 있는 시간, 즉 고객이 방문하기 전에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서 8시~17시 사이에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기에 위 사진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일로 따졌을때는 토요일 또는 일요일에는 병원이 쉬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확실히 검색량이 줄어듭니다. 이 데이터를 따라 토요일과 일요일은 제외할수도 있습니다.

 


 

5 연령대 설정 점검하기

기본제공 값으로는 모든 연령대로 되어 있지만, 노출연령대변경을 클릭하여 특정 연령대노출을 늘리기위해 입찰 가중치를 올리는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타겟팅에서 벗어나는 연령인 18세 이하 등을 제외하는 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력관리하기(수정내역 기록 보기)

 

위에 있는 캡쳐와 같이 도구에 이력관리를 들어가게되면 타겟팅 변경 날짜부터 어떤 내용을 변경했는지 기록까지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수정내역을 확인하여 정확한 광고가 올바르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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