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에서 노출되는 방식은 어떻게되는가?
네이버 지도 노출로직은 플레이스 설명작성내용, 검색키워드, 광고사용키워드 등으로 활성화됩니다.
복합적인 부분으로 노출로직은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복합적인 부분을 잘 챙기셔야 좋은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 정보들을 합산해서 자동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정보를 수정하면 키워드를 내 마음대로 노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게 키워드를 컨트롤하면서 노출을 컨트롤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플레이스 설명 작성 내용
강남 병원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나오는 병원입니다. 광고집행중은 아니나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병원으로 그만큼 키워드가 잘 잡혀있을 확률이 높은 병원입니다. 강남에 위치했기에 강남이라는 키워드를 여러번 넣어 강조했고, 진료에 관한 키워드인 정형외과, 진료, 통증, 클리닉 등을 자연스럽게 적어냈습니다.
중요한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 키워드들을 자연스럽게 설명에 녹아내려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형외과 #클리닉 등 처럼 억지로 키워드를 넣는 듯한 느낌의 설명은 오히려 플레이스 노출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합니다.)
2)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키워드
광고를 시행하기 전이라면 스마트플레이스에 들어가면 내 업체를 방문하기 위해서 사용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클릭하고 들어왔는지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우리 업체를 클릭해서 들어오게 하려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하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리뷰를 적을때 유입되길 원하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맛집이라면 목동에 노출되고 싶다면, '목동맛집중에 맛집이네요' 등의 리뷰를 적음으로써 목동맛집이라는 키워드와 우리 식당이 연결될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3) 파워링크 키워드
파워링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파워링크 세팅을 통해 잡힌 키워드가 영향을 주어 플레이스 노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파워링크의 경우 경쟁을 원치 않는다면, 최소 금액으로 설정하여 한달에 5천원도 안하는 가격으로 파워링크 설정이 가능하니, 관련 영상들을 찾아보고 시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어리스트 > 꿀팁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플레이스광고관리하는법1 (광고지표비교, 광고효과점검) (0) | 2024.03.04 |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광고 관리하기(광고하고 다음 점검하는 방법) (1) | 2024.02.29 |
꿀팁+내 플레이스 광고 점검해보기(클릭률, 노출수, 클릭수, 비용, ROAS) (0) | 2024.02.01 |
꿀팁+병의원 플레이스광고하는 방법(의료심의, 플레이스광고통과, 텍스트불포함, 광고등록기준, 유효기간, 심의면제) (0) | 2024.01.30 |
꿀팁+플레이스광고 시행하기 2단계(광고그룹만들기,플레이스검색설정,입찰가설정,입찰가중치설정) (0) | 2024.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