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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플레이스광고 시행하기 2단계(광고그룹만들기,플레이스검색설정,입찰가설정,입찰가중치설정)

by MAKOTOE 2024.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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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만들기에 대한 내용이었던 저번글에 이어서 광고그룹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2) 광고그룹만들기

2번째 단계인 광고그룹 만들기 입니다. 저번 게시물을 보지 않았거나 이전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전 게시물을 읽어주세요.

 

이제 2단계인 광고그룹은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캠페인의 하위그룹입니다.

 

광고그룹 만들기에서 그룹유형을 설정하게 됩니다.

 

먼저 플레이스 검색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으로 네이버 통합검색등에 노출되게 하는 검색광고입니다. 방식은 CPC방식으로 클릭당 광고비가 지출되는 유형입니다.

 

두번째 유형은 지역소상공인광고입니다. 이는 네이버 뉴스 등에 콘텐츠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유형입니다. 이는 노출되는 시간으로 계산되는 CPM방식으로 고정가 방식의 광고 유형입니다.


플레이스 이름 설정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했다면 광고그룹이름을 설정하면됩니다.

 

캠페인 이름 설정과 같이 외부로 노출되지는 않는 이름이기에 임의대로 편하게 그룹이름을 설정하면 됩니다.

 

다음은 업체정보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을 완료해야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고 저번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업체를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어서 생성이 된 경우에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루예산설정

그 다음은 하루예산 설정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광고그룹은 캠페인 아래에 있는 하위그룹입니다. 그렇기에 광고그룹 전체의 하루예산이 캠페인의 하루 예산을 초과하면 원하지 않던 방향으로 광고가 흘러갈 수 있습니다.

 

캠페인 하루 예산 소진 시점에 광고가 중단되기에 광고 그룹 하루 예산이 캠페인 하루 예산을 넘어가게되는 경우 바로 광고가 중단되게됩니다.

 


고급옵션(기본입찰가,매체선정,입찰가중치설정)

그 다음은 고급옵션입니다.

기본입찰가의 경우 광고 클릭당 얼마를 지불할 수 있는가에 대한 금액입니다. 업장의 업종과 지역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평균 광고 노출 입찰가를 알려줍니다.

 

여기서 평균 광고 노출입찰가는 같은 지역, 동종업종을 기준으로 매일 과거 28일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산하여 나온 입찰가입니다. 데이토 모수가 부족한 경우에는 데이터 부족이라는 표시와 함께 최저가인 50원으로 표기됩니다.

 

현재 예시로 들고 있는 업체의 경우 3420원인데 이 경우에는 다소 높은 금액으로 측정되어 있으며, 그러므로 경쟁강도가 다소 강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광고 노출할 매체를 선택하게 되어 있으며 노출매체 유형 선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전체 또는 PC, 모바일을 구분해서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입찰가중치란 입찰가를 얼마로 적용하는 가입니다. 100원을 입찰가로 설정했을때 PC입찰가중치를 30%로 설정하게 되면 PC입찰가는 30원으로 입찰가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모바일 입찰가를 높이고 싶다면 100%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검색량이 다른 경우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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