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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플레이스광고 시작하기 1단계(캠페인설정,광고그룹설정)

by MAKOTOE 2024.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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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 광고를 독학으로 공부했으니, 이제 정말 실행해봅시다!

 

스마트플레이스광고는 위의 사진과 같이 스마트플레이스등록, 캠페인 만들기, 광고그룹만들기, 광고만들기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0)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광고를 시행하려는 이유가 거의 대부분 본인의 또는 회사의 업장을 소개 또는 광고하려는 이유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스마트 플레이스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혹시나 없다면 먼저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을 해야 플레이스 광고 시행이 가능하니, 꼭 스마트플레이스 유무를 체크하고 시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캠페인 설정

캠페인 만들기 단계입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캠페인 유형은 플레이스 유형, 등록 가이드는 등록된 업체 'ABC업체'선택, 캠페인 이름은 임의대로 '플레이스#1' 설정하면됩니다.

 

캠페인 하루예산

이제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캠페인'의 하루 예산입니다. 캠페인은 광고그룹의 상위단계를 의미하며 하나의 캠페인 안에는 여러개의 광고그룹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캠페인의 하루예산설정은 과도한 광고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이는 설정 예산만큼 소진되거나, 그보다 많은 예산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될때 광고가 자동 중단되게 해줍니다.

하루예산 아래에 '예산을 하루동안 신간별로 균등하게 배분합니다'라는 말고 함께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게 되면 하루동안 시간을 균등하게 나누어서 노출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면서 조정이 자동으로 됩니다.

 

그러나 특정시간에 고객이 몰리는 경우, 이 방법은 비추천됩니다. 왜냐하면 만약 특정시간에 몰리는 업장이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특정시간에 고객이 몰리는 시간에 노출이 잠깐되었다가 균등노출을 위해 비노출되고, 고객이 없는 시간에 노출되는 비효율적인 방식이기에 추천되지 않습니다.


 

고급옵션(기간설정)

마지막 하단에 있는 고급옵션입니다.

 

 이는 기간을 설정하는 옵션으로,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하거나, 특정 날짜 또는 기간을 정해서 시작할 수 있게 설정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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