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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병의원 플레이스광고하는 방법(의료심의, 플레이스광고통과, 텍스트불포함, 광고등록기준, 유효기간, 심의면제)

by MAKOTOE 2024.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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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 플레이스 광고는 어떻게 하는 걸까?

병의원 플레이스광고는 일반 플레이스 광고와 다르게 진행됩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과정은 같을 수 있으나, 의료인 또는 의료기관등의 의료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소재를 미리 알맞은 의사협회로부터 광고 사전심의를 받아야합니다.

 

 

 

 

 

 


1) 적용대상

"의료광고는 어디에나 가능한가요?"

 

의료광고는 광고할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TV광고등은 불가합니다.

 

검색광고에 의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부분으로는 사이트 검색 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 검색, 플레이스 광고가 있습니다.


 

2) 유효기간

"한번 광고 설정하면 평생 광고 가능한가요?"

 

만약 의료심의를 통과헀다면 통과날부터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광고와 관련없이 유효기간은 지나갑니다. 유효기간을 연장하려면, 만료 6개월전에 연장신청을 진행해야합니다.

 

 


3) 심의 면제대상

"의료심의는 무조건 받아야하나요?"

 

만약 의료기관 명칭, 소재지, 전화 번호, 또는 의료기관 진료과목, 설명등의 간단한 내용이라면 광고에 따라 심의가 면제됩니다. 그러나 현재 플레이스 광고의 경우는 의료심의확증번호가 있어야 광고 진행이 가능하도록 네이버에서 설정해놓았기에 결국에 의료심의를 거쳐야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에서 광고가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병의원 플레이스광고의 경우, 의료심의 이후에 광고등록가능상황에서 똑같은 플레이스광고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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