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잘되고 있는지 판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광고가 잘되고 있는지 판단할때는 클릭률을 살펴보곤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릭률이 2%가 넘어가면 지금 광고가 잘되고 있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물론 세부적인 내용, 비용, 소재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렇습니다. 클릭률이 높으면 높을 수록 광고가 잘되고 있다고 판단하는 이유는 노출량이 많을수록 클릭수도 따라서 늘어나야하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검색으로 점검하는 방법
입장을 바꿔생각해봤을때, 내가 우리 업장을 찾을 때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 것인가, 그리고 어떤 키워드를 사람들이 실제로 많이 검색하는 가를 살펴보고 나서 점검하는 방법입니다.
그 키워드를 메인키워드라고도 하는 데, 이 키워드에 실제로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물론 1,2위에 들어가 있어면 좋겠지만 경쟁이 강한 키워드라 1,2위가 아니라면 최소한 3,4위에 있는지를 살펴보며 점검해야합니다.
노출과 클릭으로 점검하는 방법
노출과 클릭의 방향성에 따라서 상황을 판단하고 조치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첫번째 노출도 많고 클릭도 많을때 입니다.
이 경우가 가장 베스트인 상황입니다. 예산만 적절하게 조절하면서 한도가 소진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추가적으로 캠페인을 만들어서 꾸준한 노출과 클릭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2) 두번째, 노출은 많으나 클릭은 적을때 입니다.
가장 면밀하게 점검해봐야하는 상황입니다. 노출은 많이 되고 있다, 즉 광범위하게 현재 노출은 되고 있으나 클릭은 안된다는 상황입니다.
다시 정리해보자면
다양한 키워드로 노출이 되고 있으나,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업체로 분류되고 있기에 클릭이 적어진것입니다. 그말은 즉슨 잘못된 키워드에 노출이 되고 있거나, 나의 업장이 매력적이지 않다는 의미로 분류되고 있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극단적인 예시를 들어보자면, 내 업장은 대구 동구에 있는 맛집인데, 대전 동구 맛집에 노출되고 있어서 사람들이 클릭을 안하는 상황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3) 먼저 첫번째 노출도 많고 클릭도 많을때 입니다.
일단 노출이 적다는 말은 검색량이 적다는 말이니, 다른 키워드로 바꿔주던가, 입찰가가 너무 적어서 그럴수 있으니, 입찰가를 올려주셔야합니다.
4) 먼저 첫번째 노출도 많고 클릭도 많을때 입니다.
현재 노출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클릭수가 많을 경우, 업장의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 많은 키워드를 등록해서 노출을 늘리거나, 입찰가도 늘려서 노출을 늘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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