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동창작
기업과 고객이 협업하여 혁신을 이루는 방법. 기존에는 디자인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던, 임직원, 고객, 디자이너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된다.
2) 넛지
팔꿈치로 쿡쿡 찌르는 것. 남성 소변기에 붙어 있는 파리 스티커가 대표적인 예시이다.
3) 다원적 시찰법
4) 더블 다이아 몬드 모델
발견-정의-개발-전달
5) 린 접근
상품 개발시에 완성도 보다는 효율성에 집중하는 프로세스로 접근하는 방법이다. 고객의 반응을 확인해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6) 무어의 법칙
인터넷 경제의3원칙.
7) 서브퀄 SERVQUAL
반응성, 확실성, 유형성, 공감성, 신뢰성 차원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
8) 포카요케의 법칙
사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막고 오류방지를 위한 방법. 실수의 여지를 주지 않고 사용에 강제성을 가지는 것을 뜻한다.
9) laas / paas / saas
laas = 클라우드형 서비스 가상서버, 데이터 스토리지 등
paas = 서비스 구성 부품인 컴파일 언어, 웹 프로그램, 제작툴,등을 제공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saas = 서비스형 또는 구독형 소프트웨어를 뜻한다.
10) stp 분석법
시장을 세분화(segmentation)-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target) - 위치를 선정하여(positioning) 경쟁 우위 달성을 목적으로 고객의 마음속에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확한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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