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리스트/인물투어

복면가왕 지구본, 왁스. 그녀는 누구인가?

by MAKOTOE 2020. 3. 22.
반응형

화장을 고치고의 가수, 복면가왕 지구본,  왁스 그녀 대해서 알아보자.

이름: 왁스(조혜리)

나이: 47세 1972년 5월 31일

소속사: iMe KOREA

신체: 165cm, 45kg, O형

 

그녀는 DOG 밴드 보컬 전 1997년 4월에 '내가 사는 이유'의 짝사랑 테마곡이었던 잠든 너를 보며를 부르며 가수의 커리어를 시작했다. 그러나 일반인들에게는 그녀의 데뷔는 DOG 밴드로 알려져 있다. 그렇게 그녀의 데뷔일은 2000년으로 알려져 있고 타이틀곡으로는 엄마의 일기로 알려져있다.

 

컨셉으로는 방소에 얼굴을 자주 안 비추는 신비주의를 선택하여 후속곡인 '오빠'의 뮤직비디오와 무대에서도 하지원이 나와서 춤을 추었는데, 이 노래는 굉장히 히트한 쪽에 속한다. 하지원이 왁스라는 거짓 뉴스가 돌기도 했다.

 

그녀는 2001년 최대 히트곡이자 2집 타이틀곡이었던 '화장을 고치고'를 불렀다. 이 곡을 통해 그녀를 한국의 모든 이들이 알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종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이외에도 '내게 남은 사랑을 다 줄게' '결국 너야' 등 많은 곡들로 계속해서 사랑받았다. 최근 곡으로는 SKY 캐슬 OST로 쉼표를 불렀다.

 

2001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 MBC 10대 가수 가요제 10대 가수, Mnet 최우수 뮤직비디오 상 등을 받은 경험이 있다. 2002년에는 골든 디스크 본상을 받았다.

 

2015년 복면가왕에서 출연한 경험이 있으며, 복면가왕 지구본으로 다시 한번 출연하였다. 

 

데뷔 후 화장을 고치고로 정말 많은 인기를 얻었으나, 그녀의 인기는 생각보다 짧았기에 더 많은 모습, 더 좋은 모습이 기대되는 그런 가수이다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