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리스트/인물투어

복면가왕 주윤발, 강승윤. 그는 누구인가?

by MAKOTOE 2020. 3. 22.
반응형

Mnet 슈퍼스타 K로 먼저 얼굴과 목소리를 알린 WINNER의 메인 보컬 강승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름: 강승윤

나이: 27세 1994년 1월 21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신체: 180cm, 46kg, B형

 

어릴 때부터 노래 부르는 걸 좋아했던 그는 부산예술고등학교 음악과에 진학하였다. 고등학교 진학 후 학원에서 보컬과 통기타를 배우고 수강 3개월 차에 슈퍼스타 K에 참가한다는 친구 따라 그렇게 슈퍼스타 K에 참가했다. 그는 그렇게 슈퍼스타에서 '본능적으로' 그의 실력을 맘껏 뽐내며 많은 팬들을 생성했다. 

 

이후에 수많은 회사들에서 러브콜이 왔겠지만 이를 거절하고 그는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신분으로 들어갔다. Rock을 기반으로 노래만 부르던 그였기에 조금 걱정이 되었겠지만, 연습생 생활을 하며 춤부터 발성까지 기초부터 다시 배우고 연습했다. 그래서 지금의 노래와 슈퍼스타 K 때의 노래를 들어보면 확연히 다름을 느낄 수 있다.

 

WINNER를 뽑는 프로그램 WIN을 하면서는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리더의 역할을 잘 해냈으며 결국 WINNER 데뷔라는 목표를 이루게 되었다. 위기의 순간 그가 작곡한 Smile Againr과 Go up의 무대가 역전의 무대가 되었기에 그는 '역전의 승부사'라고도 불리게 되었다.

 

현재 위너에서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고 있다. WIN에서는 위에서 말했듯이 Smile Again, Go up을 작곡한 적이 있으며 또 다른 곡으로는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아니, 유치원생들이 그렇게 좋아한다는 Really Really 등이 있다.

 

그는 성량으로 그리고 그의 유일한 음색으로도 유명하다. 완전한 테너는 아니지만 테너가 가능한 하이 바리톤 계열을 목소리를 가진 그는 남자 아이돌 보컬 중엔 유일한 드문 바리톤 메인보컬이라고 한다. 음색으로 유명한 그는 그가 창법을 달리 불러도 많은 이들이 알아챌 정도로 독특하며, 현재는 그게 그의 무기이자 장점이 되었다. 

 

고등학생 때 클래식 기타를 전공하여서 수준급의 기타 실력과 이외에 피아노도 할 줄 알아 그는 작곡에 적합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그는, 이로써 더더욱 큰 가수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되는 그런 가수이다. 슈퍼스타 K부터 항상 응원해 온 그를 계속해서 응원해보고 싶다.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