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더욱더 늘어나던 모임이 코로나로 인해 멈추었다. 이로 인해 연말 모임 대신 온라인 선물을 주고받는 상황이 생겨났다. 특히 SNS로 주고받는 쿠폰의 인기가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다.
20일 현대백화점의 정보에 따르면 1~17일 식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8%나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집에서 가족과 보내는 '집콕' 크리스마스가 트렌드가 되어가며 식기 매출이 급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로얄 코펜하겐, 웨지우드 등 수입 식기의 매출은 35.4%나 증가하였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홈데코 용품의 구입이 전년대비 굉장히 높은 비율로 상승하고 있다. 벽 트리 세트, 모닥불 전등, 소형 트리 등 다양한 홈데코 용품들에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번가의 선물하기 횟수는 9월 대비 15배나 증가했고, 더 현대 닷컴에서는 지난 1~18일 선물하기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340%나 늘었다.
-
계속되는 주문 트렌드는 수요에 따라 더욱 더 발전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기획 및 웹에 등장할 콘텐츠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디자이너로써 준비해야 하는 것은 다양한 수요에 맞는 콘텐츠 기획, 그리고 온라인 주문하기, 선물하기 웹디자인에 대한 분석이다. 기업마다 다른 주문하기 단계, 절차에 대한 조사 및 분석, 그리고 선물하기의 차별점 등을 조사해보자.
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9&aid=0004719799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60세대, 온라인 쇼핑의 중심으로 (0) | 2020.12.21 |
---|---|
소비 트렌드의 변화, 보복소비 그리고 집콕 시대에 따른 개인 창고의 인기 상승 (0) | 2020.12.21 |
이슈+ 해남 배추밭에 등장한 정용진 / 신세계 부회장의 브랜딩 (0) | 2020.12.21 |
반려동물과 함께 타는 택시 '펫 택시', 다양한 택시 서비스 (0) | 2020.12.08 |
이슈+ 당근마켓 올해기준 거래 1조 육박, 비결은 무엇? (0) | 2020.12.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