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올해 크리스마스 인기 선물 키워드, '홈데코'

by MAKOTOE 2020. 12. 21.
728x90
반응형

연말에 더욱더 늘어나던 모임이 코로나로 인해 멈추었다. 이로 인해 연말 모임 대신 온라인 선물을 주고받는 상황이 생겨났다. 특히 SNS로 주고받는 쿠폰의 인기가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다. 

 

20일 현대백화점의 정보에 따르면 1~17일 식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8%나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집에서 가족과 보내는 '집콕' 크리스마스가 트렌드가 되어가며 식기 매출이 급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로얄 코펜하겐, 웨지우드 등 수입 식기의 매출은 35.4%나 증가하였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홈데코 용품의 구입이 전년대비 굉장히 높은 비율로 상승하고 있다. 벽 트리 세트, 모닥불 전등, 소형 트리 등 다양한 홈데코 용품들에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번가의 선물하기 횟수는 9월 대비 15배나 증가했고, 더 현대 닷컴에서는 지난 1~18일 선물하기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340%나 늘었다. 

 

-

 

계속되는 주문 트렌드는 수요에 따라 더욱 더 발전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기획 및 웹에 등장할 콘텐츠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디자이너로써 준비해야 하는 것은 다양한 수요에 맞는 콘텐츠 기획, 그리고 온라인 주문하기, 선물하기 웹디자인에 대한 분석이다. 기업마다 다른 주문하기 단계, 절차에 대한 조사 및 분석, 그리고 선물하기의 차별점 등을 조사해보자.

 

 

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9&aid=0004719799

 

올 크리스마스 인기 선물은 `홈데코`

식기·소품 등 인테리어 용품 화려함 더해 선물용으로 각광 현대百 식기 매출 32% 증가 연말 모임 못하는 지인에게 온라인 선물 사례도 늘어나 SNS `선물하기` 쿠폰 인기 직장인 이승진 씨(37)는 가

news.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