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MZ세대를 만족시키려면 기존의 기업은 변화해야 한다.
특히 협업, 콜라보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한번 살펴보자.
GS25 x 미원 맛소금
먼저 GS25와 청정원의 콜라보다. 미원으로 유명한 청정원은 미원 맛소금 팝콘이라는 푸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GS25와 함께 등장했다.
아래에 있는 CU와 대한제분의 콜라보, 곰표 팝콘이 생각나는 제품이다. CU와 쌍두마차를 이루는 편의점 GS25가 이에 질 수 없어 낸 것 같은 제품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패키지에 옛날의 미원 맛소금 패키지를 그대로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맛소금이 0.7%가 함유되어 있어서 많은 이들이 사소한 디테일에 있어 박수를 보냈다.
CU x 말표 산업
작년 곰표 팝콘에 그치지 않고 올해 초에 CU와 함께 곰표 밀맥주로 성공했던 CU가 맛이 들렸는지 이번엔 말표와 함께 돌아왔다.
한국 대표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 산업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이어가는 CU는 보기만 해도 구두약 색이 생각나는 '말표 흑맥주'를 출시했다.
2020년 3월 말표 구두약 패키지로, 핸드크림 제품을 출시했던 CU는 혁신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의 퀄리티와 함께 B급 감성 콜라보를 계속 이어갔다. 이제는 어떤 콜라보를 보여줄 것인가 기대가 될 정도가 되어버렸다.
GS25 x 피자알볼로
GS25가 CU에 지지 않고 떠오르는 피자 브랜드인, 피자알볼로와 손을 잡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출시된 제품은 '알볼로 피자칩'이다. 특징으로는 제품이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진공 압착 방식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패키지는 시그니처 컬러와 폰트를 사용했다는 점뿐이었다. 과자 특징으로는 둥근 판 피자 모양과 세모 조각 피자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접촉 키오스크를 내놓은 롯데리아 (0) | 2020.11.11 |
---|---|
서울의 체계적인 버스노선, 자율 주행에 있어 최적 / 블루스페이스에이아이, 실리콘벨리 자율주행 스타트업 (0) | 2020.10.30 |
자동 서빙 로봇 출시, 코가플렉스의 '서빙고' with 코나 (0) | 2020.10.26 |
고양이와 같은 MZ세대를 이해하는 기업이 성공을 이룬다. (0) | 2020.10.23 |
낡은 옷을 새옷으로 바꾸는 재활용 시스템, H&M의 Looop (0) | 2020.10.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