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넷플릭스 결제자수 역대 최대 달성, 30대 고객 92% 증가

by MAKOTOE 2021. 9. 24.
반응형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달 한국인의 넷플릭스(NETFLIX)의 결제금액과 유료 결제자수는 지난 8월 한달간 753억원, 514만명에 이른다. 이는 작년 8월 424억원에서 올해 753억원으로 78%, 작년 8월 316만명에서 올해 8월 514만명으로 63% 증가한 수치이다.

 

전연령층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확대되었으나, 역시나 20대에서 결제자수가 가장 많았다. 

 

작년 8월 기준 결제자수는 20대 40%(127만명), 30대 24.5%(78만명), 40대 18.1%(57만 명), 50대 이상이 17.3%(55만 명)에 이르렀다. 반면 올해 8월은 20대 26.9%(139만 명), 30대 29.0%(149만 명), 40대 24.3%(125만 명), 50대 이상은 19.8%(103만 명)에 이르렀다. 결제자수중 20대는 9%로 증가했으나, 30대는 92%, 40대는 118%, 50대 이상은 87%나 증가한 수치이다.

 

경쟁자로 등장한 월트디지니의 디즈니 플러스가 LG유플러스와 KT를 통해 11월 12일에 한국 서비스에 출시될 예정에 따라 그들의 경쟁은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

 

 

의외이며, 잘 살펴봐야하는 점은 40대와 50대이상의 결제자수의 증가이다. 이는 다양한 콘텐츠가 넷플릭스에 존재함을 대변하며, 다양한 시도를 넷플릭스가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물론 이 수치는 부모님의 카드 또는 기기를 사용하는 10대 20대의 대리 결제일수도 있으나, 그러기에는 너무 많은 수치의 증가로 보인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87446629183072&mediaCodeNo=257 

 

넷플릭스 8월 결제금액, 결제자수 역대 최대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달 한국인의 넷플릭스(NETFLIX)의 결제금액과 유료 결제자수 추정치를 조사해 23일 발표했다.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www.edaily.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