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리스트/음악투어

리듬으로 공간을 채우는 밴드, 라이프 앤 타임

by MAKOTOE 2018. 8. 22.
반응형



오늘 소개하고 싶은 밴드는 '라이프 앤 타임'

일명 '라앤타' 라고 불리는 밴드로 삶과 자연을 노래하는 밴드이다.



삶과 자연에 대해 많이 노래하는 밴드로 가사에 그러한 방향이 그대로 들어나 있다. '라이프 앤 타임'이라는 이름을 우주에 대한 BBC의 다큐멘터리에서 따왔음을 알면 그들의 방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첫 EP <The Great Deep>의 제목에서도 그들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제목은 바로 대양, 유니버스, 호랑이, 남해, 강이다.


현재 진실(기타&메인보컬), 박선빈(베이스), 임상욱(드럼) 이렇게 3명으로 활동중인 밴드이다.

인디밴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밴드로 현재 엄청난 팬층을 가지고 있는 밴드이다.



최근에는 2018 펜타포트에 참가하여 그들만의 강렬하고 묵직한 밴드 합주를 보여주었다. 특징으로는 정말 열정이 느껴지는 밴드로 흥이 끓어오르게 하는 그런 밴드로 빠른 노래이기보다는 일렉기타 기반의 리듬감이 느껴지는 노래를 주로 하는 밴드이다. 사실 라앤타는 한국의 인디밴드로 2014년 민트페이퍼의 컴필레이션 앨범에 '타인의 의지로 움직이는 삶'을 수록시킨 이후 EP <The Great Deep> 발매하며 제대로 데뷔한 

중고 신인 밴드이다. 




그들의 노래 중엔 개인적으로 좋아하며 대표적인 노래로는 2017년 5월 앨범의 호랑이 라는 곡이 있다. 

가사 중에 '우리는 호랑이'라는 가사로 많은 팬들의 몸을 움직이게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LGPoGFvSz4


↑라이프 앤 타임 '호랑이'


라이프 앤 타임 밴드를 보면 기타, 베이스 모두 한명씩으로 조금은 허전할 수 있다고 생각될 수 도 있다. 

허나 일렉기타를 치는 진실의 폭주하는 기타 실력과 그들의 그루브가 담긴 노래는 그 공간을 꽉채운다. 

특히 그들의 리듬감과 합주 호흡은 왠만한 유명 밴드보다 더 좋다고 확신할 수 있다. 

이 밴드는 추천 아니 그 이상으로 좋아하고 말해주고 싶은 밴드다.

성장하는 미래가 기대 되는 밴드




참고 및 이미지 출처 : 

https://1boon.kakao.com/music/lifeandtime12333

http://happyrobot.co.kr/artist/lifeandtim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