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 병원 유튜브마케팅 (병원 유튜브 콘텐츠제작, 병원유튜브홍보)

by MAKOTOE 2023. 3. 14.
반응형

병원 유튜브에서 가장 사랑받은 콘텐츠 유형

 

병원 콘텐츠중에 가장 많이 사랑 받은 콘텐츠는 바로 '경험 기반형'이라고 한다. 이는 경험기반 즉 환자들이 실제로 진료 또는 치료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을 한 내용등을 의미한다.

 

유튜브 콘텐츠는 홍보 전략 효과뿐만 아니라 환자들이 병원을 좀 더 신뢰하고, 재방문 하게되는 큰 요인중 하나로 발전 했다고 한다.

 

그러면 병원 유튜브를 운영하면 어떤 콘텐츠를 생산해야할까?


경험기반형 콘텐츠

 

경험기반 즉 병원 치료와 관련된 콘텐츠에 방향성을 잡고 나아가야한다. 다른 이들보다 좀 더 명확한 이유를 가지고 병원 유튜브를 클릭 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환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담아내야한다. 한 사용자가 병원을 검색하고 병원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그런 영상을 보게된다면, 결국 병원을 재방문하거나 직접 소개를 하는 환자 생성으로 이어진다.

 

오락성이 포함된 콘텐츠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중 하나는 전문성도 있겠지만 '오락성'이다 컨텐츠가 재미가 있어야한다. 유튜브 자체가 전문적인 내용을 얻기 위함일 수도 있지만 숏폼 트랜드에 따라 오락성이 떨어지는 영상의 경우 많은 이들이 빠르게 빠져나가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병원 유튜브에는 어느정도의 오락성을 가진 영상들이 배치되어 있거나 영상 자체에 오락성이 일부 포함되어야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Dj9TmrmiPI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