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효과적인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지켜야한다는 내용이 있다. 블로거들에게는 마치 성경처럼 널리 알려져 있고 신뢰되고 있는 내용이다.
1일 1포스팅
글은 3000자 이상
사진은 최소 7장
동영상 삽입
상위 노출을 위한 기본적인 스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는 방법이다. 이는 지켜주는 것이 좋으나 이것이 우선되어 질보다 양이 우선이 되면 안된다. 영양가 없는 3000자를 채워 글을 작성하는 것보단 2500자로 키워드를 잘잡아 영양가 있게 작성한 글이 상위 노출될 수 있다. 사진은 단순한 상위 노출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글을 읽으러 들어온 사용자가 좀 더 공간에 머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물론 공간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 록 상위노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동영상 삽입도 같은 맥락이다.
병원블로그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질환에 대한 소개 그리고 어떠한 내용인지를 백과사전처럼 쭉 써놓는 병원 블로그들이 많다. 이경우 환자는 우리 병원에 방문을 하고 싶어질까? 대답은 세모이다. 물론 그런 환자도 있을 수 있으나, 어디서든 볼 수 있는 글이며, 환자가 병원으로 유입될 수 있는 통로가 애매하게 제공되고 있다. 즉 환자가 가지고 있을 사소한 질문과 두려움에 대해서 해결해주는 포스팅은 효과적인 병원 홍보가 된다. 특정 질환에 대해서 검색했을시 간단하게 질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어떠한 의사가 어떻게 어떠한 곳에서 치료를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한 소개를 블로그에 작성시 효과적인 블로그 홍보가 된다.
영상에서는 스케일링을 예시로들었다. 스케일링을 진행시 10년 이상 경력의 치위생사가 잇몸과 치석상태에 다라 스케일링 강도를 조절하여 관련 통증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이외에 치료상담은 환자 요청시에만 진행된다고 블로그에 명시하는 경우를 이야기했다. 만약 환자가 스케일링에 대해 공포를 가지고 있고, 이외에 추가적인 진료요청으로 돈이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우에 이런 블로그가 검색이 될 경우 바로 병원으로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 질문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바로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의 지름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ezl5JR06X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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