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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 고객과의 관계 단계에 따른 마케팅 활동(퍼널모형, 브랜드 광고)

by MAKOTOE 2022.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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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널모형과 단계에 따른 마케팅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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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퍼널 모형은 고객과의 관계를 5단계로 표현한 모형이다. 그림과 같이 고객이 충성 단계까지 이르는 과정은 점점 어려워진다. 최종목표는 충성 단계로, 이는 고객이 아니라 고객이 팬으로 진화한 단계이다. 단단한 충성층을 만드는 것이 브랜드의 목표이자 파워이다. 

 

지금 나의 브랜드가 어떤 단계에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며, 단계별로 해야할 활동을 정리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단계에 따라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해야하는 지 알아보자.

 


인식 AWARENESS : 광고 및 홍보하기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브랜드가 있는지 조차 모르는 상태일 수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들리는 온/오프라인 장소를 먼저 찾아보자.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즉 검색에 있어 브랜드에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나올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보자.

-블로그 또는 카페를 활용해 키워드를 잡아보자.

-온라인광고의 경우는 자주 소재를 바꾸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굳건한 키워드 연결로 이어진다.

 

흥미 INTEREST : 브랜드 및 상품 소개 콘텐츠 만들기

-브랜드를 이제 조금 알린 단계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및 상품 소개를 명확하게 작성하였는지를 확인하자. (다시한번 브랜드 확립을 확인하자)

-사람들이 못참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요소를 활용해서 관심을 끌어보자.

-브랜드를 접하고 구매단계까지 이르는 것이 명확한지 확인하자.

 

고려 CONSIDERATION : 광고 그리고 적극적인 홍보하기

-세분화된 홍보로 상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더욱 깊게 빠져들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타겟팅 광고로 관련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브랜드에 찾아와 구매하게 하는 것을 까먹지 않게 만들어보자.

 

구매와 충성 : PURCHASE & ADVOCACY : 고객 응대, 메세지

-구매단계를 넘어섰다면, 이탈률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구매단계는 단순히 구매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의 수많은 단계로 이어진다.

-이에 대한 예로는 불만사항 접수, 업데이트, AS등이 있다.

-이와 관련해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루트가 명확한지 그리고 잘 운영되고 있는지, 상품관련 업데이트 또는 리뉴얼 소식이 잘 전달 되고 있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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