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스타그램들이 지금도 생성되고 있다. 그러나 사랑받고 인기몰이를 하는 채널들은 정해져있다. 어떠한 포인트가 있는지 알아보자.
결국 노출이 많이 되는 게시물을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 채널이 관심을 받는다. 그 관심을 받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시각적인 통일감이다. 쉽게 말해서 '이것은 ABC 채널의 게시물이다' 또는 '이 얼굴 또는 사람은 ABC 채널의 게시물이다'라는 시각적인 브랜드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여기서 느낀 바로는 가장 쉽게 대중들에게 노출하는 방법은 바로 게시물 형식에 일정한 통일감을 주는 것이다. 물론 중간에 포인트 게시물을 넣을 수도 있다. 통일감을 준다고 해서 무조건 무미건조하게 형식만을 갖추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매력속에서 형식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두번째로는 노출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소통과 관련된 이야기다. 좋아요와 댓글뿐만 아니라 머무르는 시간까지 SNS는 계산한다. 이는 결국 알고리즘으로 연결된다. 만약 A라는 사람이 내 채널에 와서 댓글 수와 좋아요 수를 많이 남기게된다면 내 채널과 비슷한 정보 또는 게시물이 피드에 많이 보이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은 게시물 자체를 궁금증을 유발하는 콘텐츠 또는 질문 콘텐츠, 또는 댓글과 좋아요를 많이 달 수 있는 콘텐츠, 공유하기 좋은 컨텐츠 등이 있다.
결국 팔로워 수 중요도는 점점 낮아지고 있다. 팔로워수가 낮다고 해도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을 수 있으니 기초를 다지고 매력이라는 날카로운 포인트를 다듬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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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알고리즘이 대충 어떻게 흘러가는 지 알았다면 알고리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행동해보자.
첫번째, 알고리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강력한 매력을 뽐내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파악해보자. 내 카테고리와 관련된 검색어를 검색하여, 인기있는 계정들 또는 게시물들을 파악해보자.
두번째, 내 팔로워들의 활동시간을 파악해보자. 실제로 많은 이들이 간과하는 부분이다. 한 인터넷방송 BJ들이 단단한 팬층을 모으기 위해서 자신의 카테고리의 경쟁이 덜한 아침방송을 통해 단단한 팬층을 구축하고 메인 시간인 저녁으로 옮겨갔다고 한다. 이처럼 활동시간은 정말 중요한 전략이다. 내 계정을 팔로우해줄 단단한 팔로워들의 활동 시간을 알아보자.
세번째,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는 보편적이다라는 말처럼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는 공감을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은 결국 사람들이 사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한다. 당신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풀어보자.
네번째, 컨텐츠 퀄리티를 높이고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색깔을 잡아보자. 내 재능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분석해서 풀어보자. 가볍게 푸는 것도 좋지만 시간과 여유가 된다면, 퀄리티를 높여보자. 퀄리티가 브랜딩과 바로 연결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8IOgUQDZKY&list=PLp551h6spEpmkz7Q4xL37bRWjZbFP4Z60&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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