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

시사용어를 알아보자 '포미족(For Me)'

by MAKOTOE 2020. 6. 30.
반응형

포미족이란 건강(For hela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다. 즉 자신이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제품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과감하게 투자하는 소비 형태를 뜻하는 말이다.

포미족은 개인별로 가치를 두는 제품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다. 주로 건강, 여가생활, 편의, 자기 계발 등 자신이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것에 과감히 투자하고 있다. 이는 1인 가구와 싱글족 비중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더욱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포미족의 큰 특징은 바로 가치 소비이다. 과거 고가제품의 소비 성향이 주로 남에게 보여주기 위함이었다면 그들은 자기만족을 위해 소비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러한 경향은 마케팅과 디자인에 직접적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결국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를 하는 포미족은 여가생활, 자기개발을 위한 고가의 제품에도 투자 또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다. 즉 이들을 사로잡는다면 큰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기업은 제품의 가치를 향상시켜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제품 디자인 또는 컨셉과 마케팅 전략을 기획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