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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로 돈버는 방법, 웹사이트는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제목설정, 카피라이팅, 메인대문사진설정)

by MAKOTOE 2023.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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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대문사진은 어떤 걸로 해야하나?

 

먼저 답부터 알려드리면 '무조건 적으로 첫 방문한 사람들을 후킹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 사진' 이어야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뻐보이는 사진 또는 일러스트 등으로 메인 사진을 꾸미곤 합니다. 이는 이쁘거나 디자인적으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지만 결국 90%의 고객은 떠나가게 되는 지름길 입니다.

 

그럼 어떻게 그들을 잡을 수 있을까?

 

대표적인 오류로는 계좌 번호 또는 어떤 시스템을 운영중인지 형식적으로 알려주는 메인 대문, 회사의 메인 업무와 관련된 이쁜 사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들을 제외하고 우리가 사실 해야하는 것은 '카피라이팅'입니다. 의심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을 정도의 카피라이팅입니다. 카피라이팅 또한 이쁘거나 혁신적인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파고들어가는 카피라이팅입니다.

 

첫페이지부터 어떻게든 돈을 지불하게 하려고 하고 또는 내가, 우리 회사가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 경우 오히려 반감을 사게합니다. 이런 방식이 아니라 결국에 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

첫번째, 가장 대표적인 예시로는 이용자가 많음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를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후기입니다. 좋은 후기가 그리고 양질의 후기가 많으면 많을 수록 기업의 가치는 저절로 올라갑니다.


안정적인 회사 운영

두번째, 바로 회사의 안정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어떤 서비스를 하든 내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그런 회사가 되려면 실제로 내부부터 그런 신뢰를 쌓아가야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마케팅 회사들이 메인 페이지부터 우리는 정말 다양한 광고를 하고 있고 가능하다만 말하고 있지, 이에 대한 명확한 후기 또는 증명자료는 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 회사가 안정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전달하려면,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이상한 마케팅의 예시가 대표적인 예시이다. 이상한 마케팅은 수많은 직원들이 깔끔하게 입고 웃으면서 사진을 찍는 다던가, 또는 유튜브에서 회사 내부에서 열심히 일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던가 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이는 실제로 신뢰를 고객에게 간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명확한 결과물

세번째, 명확한 결과물입니다. 정말 결과물이 명확히 있다면, 이는 최고의 신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갖게 될 결과물이 저런 것이구나 또는 이 사람이 저런 사업을 성공했으니 그 경험을 토대로 나에게 서비스를 훌륭하게 제공하겠구나 등으로 연상될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카피라이팅

네번째, 마지막으로 제시해드리고 싶은 것은 핵심적인 카피라이팅입니다. 이미지는 사람을 잠시 잡아둘 수는 있겠지만 결국 웹사이트에 머물고 진입하게 되는 것은 바로 카피입니다. 핵심적인 메인 대문 글귀가 고객을 사로잡습니다.

 

정말 많은 기업들과 회사들이 추상적인 말로 또는 이쁜 롸임을 맞추어서 작성하곤합니다. 이보다는 명확한 수치를 제시하면서 카피를 제작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예시로는 위 사진에 있는 해피드림이 있습니다. 명확하게 날짜와 566개의 라는 수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받아 드릴 수 있게 하는 카피라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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