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플레이스광고 성과지표 확인하기 셀프 독학4 (플레이스광고지표 분석, 성과지표확인)

by MAKOTOE 2023. 9. 7.
반응형

광고는 시행한다고 끝이 아니라 얼마나 잘 시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계속 반복적인 수정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그만큼 성과지표를 보는 것과 함께 지표를 읽을줄 알고 분석할 줄 아는 힘이 굉장히 중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기본보고서

먼저 광고시스템에서는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비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보고서는 광고관리 페이지에 있는 도구입니다.

 

특정 캠페인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광고의 진행상황과 함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등을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을 클릭하면 소재에 대해서 그리고 소재에 대한 노출수, 클릭수 등의 광고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차원보고서

이는 광고시스템 메뉴에서 3번째에 있는 보고서에 있는 항목입니다. 

 

기본보고서와 다차원보고서의 차이는 기본보고서는 캠페인별로 광고그룹별로 소재별로 나눠서 광고지표를 확인이 가능한 점과 다차원 보고서는 전체적인 데이터 광고 지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광고지표를 보기위해서는 먼저 '새보고서'를 클릭하고 - 기본에서 - 캠페인과 광고그룹, 소재를 확인하면 됩니다. 

 

 

그렇게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는 광고 정보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는 광고지표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바로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있습니다.

 

클릭수란 말그대로 고객이 내 플레이스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뜻하고 비용은 실제 클릭되어 발생된 실제 소진된 광고 비용을 의미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