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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플레이스광고 셀프 독학 공부하기3 (플레이스 광고 구조, 플레이스 광고 등록하는법)

by MAKOTOE 2023.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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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 광고를 등록하기전에 먼저 구조를 알아야 효율적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조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와 연동하여 간단하고 편리하게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진행해야하는 것은 바로 캠페인 생성입니다.

 

두번째, 광고그룹을 만들어야합니다. 여기서 비즈채널의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는 광고그룹과 함께 연동되기에 등록 또는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세번째, 바로 소재를 등록해야합니다.

 

광고그룹에서 확장소재와 제외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틀을 알았으니  이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캠페인 

먼저 캠페인입니다. 플레이스광고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 광고를 하려면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광고등 다양한 광고가 있습니다. 캠페인은 여기서 내가 어떤 광고 유형을 시행할건지를 결정하는 첫 단위입니다.

 

이벤트, 광고 노출기간, 하루예상 등 어떤 광고를 어떤 목적으로 할건지에 대한 전략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광고그룹 

광고그룹은 광고전략의 단위로, 업체정보, 입찰가, 하루예산, 지역, 요일, 시간대, 성별, 연령대등의 세부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 단위이자 단계입니다. 

 


 소재 

소재는 광고로 노출되는 업체의 정보를 뜻합니다.


 

 비즈채널 

중요한 채널, 비즈채널입니다. 이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제 정보를 잠재적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채널을 뜻합니다. 즉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고객들을 우리 가게로 연결시키기 위한 채널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와 연동되어 등록되는 채널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하는 점은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명과 소유자가 검색광고와 동일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동일하지 않은 경우 비즈채널이 노출 제한 되는 데, 실제로 많이 일어나는 사례입니다.


 확장소재 

식당사업자중에 네이버주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만 활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 광고에 네이버 주문이라는 버튼을 노출하기 원하는 경우 확장 소재를 필수적으로 등록해야합니다.

 


 제외키워드 

제외키워드는 저번시간에 말씀드렸듯이 의도하지 않은 키워드로 노출되는 경우, 이 키워드로 노출되는 것을 제한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이제 드디어 실제로 광고를 등록해보겠습니다.

 

회원가입

먼저 네이버광고라고 검색후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먼저 진행해야하는 것은 바로 네이버 광고 회원가입입니다. 신규가입 또는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를 사용하려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광고만들기

왼쪽 상단에 있는 광고만들기라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캠패인 만들기

우리가 이론으로 배웠던 캠페인만들기 광고그룹만들기, 키워드/소재가 등장했네요!

새 캠페인 만들기는 먼저 캠페인 유형을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다른 광고를 시행하려면 다른 유형을 택하겠지만 우리는 지금 플레이스 광고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기에 마지막 선택지인 플레이스 광고를 택합니다.

-등록가이드에서는 등록업체가 이미 있는지를 물어보는데 있으시다면 '네' 아니라면 '아니오'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니오를 클릭하게된다면 플레이스광고는 시행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 이야기드렸듯이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등록이 필수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시행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개인의 활용도와 컨셉에 따라 캠페인 이름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루예산은 말그대로 하루 예산을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최소 50원에서 30,000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10원 단위로 입력이 가능하고 기본 세팅은 3,00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급옵션에서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캠페인의 광고 노출기간을 의미합니다. 오늘부터 종료일까지 계속 노출 또는 시작과 종료 날짜를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새 광고그룹 만들기

2단계에서는 플레이스 검색 또는 지역 소상굉인광고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우리는 플레이스 광고를 목적으로 현재 광고를 설정하고 있기에 플레이스 검색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클릭을 하면

이렇게 아래에 광고그룹이름 설정창과, 업체정보 그리고 하루 예산이 다시 나옵니다. 

 

업체정보 설정에 있어서는 동의후 인증하기를 클릭하여서 이전에 플레이스가 인증되어 있는 나의 가게를 설정하면 됩니다. 불러오는 단계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소유자와 검색광고의 업체명이 다를 경우에는 노출이 제한되기에 이에 대해서 미리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르다면, 관리권한 위임을 통해서 업체명과 소유자를 일치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플레이스 앱의 주인 권한 위임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림과 같이 병원인 경우 자동으로 키워드를 잡아줍니다. 그러나 올바르지 않은 키워드 또는 노출되고 싶지 않는 키워드가 자동으로 잡힌 경우에는 선택된 노출 제외키워드로 설정해서 제외 가능합니다.

 

하루예산은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최저가 50원에서 최대 20,000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고급옵션에는 기본 입찰가부터 매체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입찰가는 말그대로 광고를 고객이 클릭할 경우 발생하는 최대 비용입니다. 광고 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50원으로 입찰 참여 됩니다.

 

-매체에서는 노출매체유형인 PC와 모바일을 선택할 수 있고 모든 매체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분야와 고객층에 따라 설정이 모두 다릅니다.

 


광고만들기(키워드/소재)

마지막 단계에서는 광고를 진짜 만드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로 접어 들면 자동으로 정보가 넘어와서 광고부터 내용까지 자동으로 생성되어서 미리보기가 주어집니다.

이미지 1은 필수등록이 필요한 곳이며, 대부분의 정보는 스마트플레이스의 자동 정보 또는 사진을 가져와서 세팅됩니다. 아래에 이미지 2와 3에 추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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