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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병원 마케팅 광고 콘텐츠(렌딩페이지, 병원홍보콘텐츠,콘텐츠차별화)

by MAKOTOE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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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광고 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르는가?



약간의 거부감이 드는 사람, 광고는 광고지, 병원을 추천해주는 좋은 광고등 다양한 생각과 의견이 있을 것이다. 정말 많은 광고들이 액션을 유도하는데 복붙형식의 글로 연결되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병원 광고에 있어 부정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광고라는 건 결국 어떠한 목적이 있는 액션을 유도하는 단계라고 이야기들합니다. 결국 어떤 콘텐츠로 연결될수도 있고, 홈페이지로 연결될수도 있다. 

 

여기서 어떠한 콘텐츠로 연결되는 가가 가장 중요하다. 광고야 물론 시선을 어떻게 사로잡는 지가 먼저 중요하겠지만 그 이후 목적에 이르게 하는 콘텐츠, 병원에 내원하게되는 또는 병원을 찾아보게 하는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다.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보자.

 

먼저 고객이 이탈하는 경우이다.

 

첫번째는, 기본적인 콘텐츠 기획 실패 내용이다.

1) 네이버, 구글 등 다양한 곳에서 키워드 광고 진행

2) 고객이 '허리통증'과 같은 키워드광고로 콘텐츠를 보게된다.

3) 고객이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병원명'을 직접 검색해서 블로그에 들어온다.

4) 블로그에서 정보성이 아니라 홍보성 복붙형식의 글을 본다.

5) 흥미를 잃고 실망후 이탈한다.

 

두번째는, 콘텐츠의 차별성 부족내용이다.

1) 네이버, 구글 등 다양한 곳에서 키워드 광고 진행

2) 고객이 '허리통증'과 같은 키워드광고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게 된다.

3) 우리 병원의 콘텐츠도 누르고 다른 콘텐츠도 누른다.

4) 다른 콘텐츠가 좀 더 흥미가 간다.

6) 흥미를 잃고 실망후 이탈한다.

 

기본적인 마케팅 단계로는 

 

1) 시장분석(경쟁사,경쟁병원,트렌드,소비자,성향등)

2)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별성 있는 콘텐츠 제잘

3) 고객 이동 경로에 콘텐츠 배치

 

가 있다.

 


 

실제로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이 '키워드가 잘못되었나?', '유입은 많이 되는데 내원은 적네' 등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단순하게 콘텐츠 과정에 있어서 이탈률을 줄이고 우리가 원하는 액션을 유도하고, 내원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어떠한 단계에서 이탈하는 지를 찾아보고 찾지 못하겠다면 고객이 광고를 통해 찾아들어온 콘텐츠 자체의 퀄리티와 배치를 다시한번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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