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리스트/꿀팁투어

꿀팁+ 시내 버스 기사 신고 (도를 넘은 불친절, 난폭운전, 욕설, 미하차 등)

by MAKOTOE 2021. 1. 20.
반응형

먼저 신고는 1) 버스 회사사이트와 2) 도로교통과의 민원신고 두가지로 나뉜다.

 

-

1) 버스 회사 사이트 신고

 

전자인 버스 회사 사이트 고객소리 불편사항 등으로 신고하는 경우 회사 자체적으로 주의 또는 작은 처벌로 끝이 난다. 그래서 특정 버스 기사들이 이를 무시하고 행동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런 시내버스 기사들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도로교통과에 민원신고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도로교통과 민원신고

해당 시청에 있는 도로교통과에 민원신고를 접수하게되면 여객회사쪽으로 해당 내용에 대해 CCTV 분석결과를 요청하게 되어 있다고 한다. 평소에 하나하나 CCTV를 보며 관리를 할 수 없기에 신고가 들어오는 사항에 대해서만 활용된다. 

 

예를 들어보자, 

 

하차벨을 눌렀지만 하차를 안시켜주고 바로 출발하는 경우   - > 무정차 과태료 10만원, 도료교통공단에서 안전교육 10시간

 

버스가 정류장에서 정차하지도 않고 지나가는 경우 - > 무정차 과태료 10만원, 도료교통공단에서 안전교육 10시간

 

이외에 급정거, 급출발등의 난폭운전, 운전중 휴대폰사용, 신호위반, 과속 등이 신고대상으로 인정된다.

 


 

 

이렇게 위에 있는 시청과 같은 곳의 민원실로 접수가 진행되고나면 사후처리까지 민원인에게 전달된다.

 

3회이상 적발되어 안전교육 및 조치를 받게 된다면, 증가된 과태료뿐만아니라 버스운송자격 박탈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버스기사의 행실은 올바르게 변화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된다.

 

 

특정 시에서 굉장히 롤러코스터같은 버스를 무려 6년이나 경험했으나, 제대로된 조치를 본 적이 없었기에 굉장히 답답했다. 많은 이들이 의외로 버스기사에 대한 불만을 많이 토로하고 있으나 해결방법과 신고 방법을 모르기에 이렇게 공유해본다. 작게나마 버스로 고통받은 많은 이들을 위로하며..

728x90
반응형

댓글